본문 바로가기

2020/0427

[05.09] 오렌지필름 | 울고 싶을 땐 꼭 비가 오더라 오렌지필름 5월 | 울고 싶을 땐 꼭 비가 오더라일시 2020년 5월 9일(토) 오후 7시 30분상영작 참석 정빛아름 감독, 한해인 배우, 김금순 배우, 김호정 감독, 이승현 배우, 문혜인 배우, 박지인 감독, 권잎새 배우, 정채율 배우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진행 임오정 감독 예매하기 맥스무비 http://bit.ly/2vULqyh (좌석 선택 가능)예스24 http://bit.ly/an5zh9다음 http://bit.ly/2qtAcPS네이버 http://bit.ly/OVY1Mk 정빛아름 | 2019 | 25분 | 드라마 12회 진주같은영화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각본/연출: 정빛아름조연출: 신수환제작: 남명화촬영: 김힘찬미술: 최나혜동시녹음: 유신음향/믹싱: 김윤경편집: 박상은음악: 한.. 2020. 4. 29.
[05.07-05.13 상영시간표] 바람의 언덕 / 유령선 / 이장 /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기억의 전쟁 2020. 4. 29.
[05.15-17] 서울독립영화제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2020 서울독립영화제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2020 일정 2020년 5월 15일(금) - 17일(일)장소 인디스페이스주최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영화진흥위원회주관 인디스페이스,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회 상영시간표 예매하기 관람료 7,000원맥스무비 http://bit.ly/2vULqyh (좌석 선택 가능)예스24 http://bit.ly/an5zh9다음 http://bit.ly/2qtAcPS네이버 http://bit.ly/OVY1Mk 상영작 장편2 - 95분 52초 / 전체관람가 김초희 | 2019 | Fiction | Color | 95min 50sec[서울독립영화제2019 관객상]영화 프로듀서 '찬실'은 오랫동안 함께 작업한 감독이 돌연 숨을 거두자, 밥줄이 단박에 끊어져 버린다. 살길이 막막해진 찬실은 산동.. 2020. 4. 29.
[인디즈 Review] 〈바람의 언덕〉: 조금 더 넓어지고 깊어진 삶의 가능성에 대하여 〈바람의 언덕〉 리뷰: 조금 더 넓어지고 깊어진 삶의 가능성에 대하여 *관객기자단 [인디즈] 서지원 님의 글입니다. 두 모녀가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 상봉한다. 더 정확히 풀어 말하자면, 엄마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딸을 마주하고 딸은 ‘엄마’라는 정체를 상상도 하지 못한 채 이 중년 여성을 맞이한다. 추운 겨울밤 정적만이 흐르는 필라테스 학원 건물에서 그 둘은 어색하게 상봉한다. 이것이 〈재꽃〉(2016)과 〈스틸 플라워〉(2015)를 거쳐 온 박석영 감독의 신작 〈바람의 언덕〉, 두 주인공의 첫 장면이다. 영화는 그 이전의 전작들이 그러했듯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진 몇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해 자리한다. 그 둘은 과연 어떻게 될까. 서로의 정체를 드러내고 알고 난 이후 관계는 어떻게 치닫을 것인가. 사.. 2020. 4. 29.
[인디즈 기획] 사람과 사람으로 서로를 마주하는 그 언덕에서, 〈바람의 언덕〉 배우 장선 인터뷰 사람과 사람으로 서로를 마주하는 그 언덕에서, 〈바람의 언덕〉 배우 장선 인터뷰 *관객기자단 [인디즈] 김지원, 송유진 님의 글입니다. 작년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를 통해 소개되어 관객의 눈길을 끌었던 〈바람의 언덕〉이 개봉했다. 영화는 엄마가 되기 싫어 고향 태백을 떠난 '영분'이 다시 돌아온 태백에서 딸 '한희'를 만나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엄마와 딸, 사람과 사람으로 서로를 다시 마주하게 되는 두 여성의 이야기를 온전히 보여주는 영화 〈바람의 언덕〉의 장선 배우를 만났다. 〈바람의 언덕〉 개봉을 축하드립니다. 개봉 소감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저희가 개봉 전에 ‘커뮤니티 시네마 로드쇼’로 지방 독립영화관들을 다녔어요. 관객분들을 여러 번 만난 상태에서 개봉을 하니 그 전이랑 마음이 좀 다른 .. 2020. 4. 28.
[05.28] 안녕, 미누 | 지혜원 INFORMATION 제목안녕, 미누 (Free Minu)감독 지혜원출연미누(Minod Moktan), 소모뚜(Soe Moe Thu), 소띠하(Soe Thiha), 송명훈 외장르휴먼 다큐멘터리제작바른미디어, 창작소 밈배급영화사 풀, ㈜영화사 친구상영시간 89분영화제제10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작(2018)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특별 초청(2018)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2019)제13회 이주민영화제(2019)제16회 서울환경영화제 한국경쟁(2019)벨기에 밀레니엄 다큐멘터리영화제(2019)개봉2020년 5월 27일 SYNOPSIS 고향집 뒷산 히말라야는 몰라도 ‘목포의 눈물’이 애창곡인 네팔사람 ‘미누’. 스무 살에 한국에 와 식당일부터 봉제공장 재단사, 밴드 보컬까지 18년. 한국을 누구보다 .. 2020. 4. 28.
[05.05] 플레이 포 투데이 | <봄>, <핵트 서킷> 플레이 포 투데이 5월 | , 일시 2020년 5월 5일(화) 오후 7시 30분관람료 9,000원 예매하기 맥스무비 http://bit.ly/2vULqyh (좌석 선택 가능)예스24 http://bit.ly/an5zh9다음 http://bit.ly/2qtAcPS네이버 http://bit.ly/OVY1Mk 마르셀 아눙 Marcel Hanoun | 1970 | B&W, Color | Sound | 78mins | 35mm on DCP 은 현대 소설과 동등한 위치에 있는 보기 드문 작품이다. 수많은 비유와 유추, 자동 인용으로 가득 차 있는 은 신문을 오려내는 인간의 흥미와 다를 바 없는 구실에 지나지 않는다. 이 영화의 본질은 바르트가 카탈리시스, 즉 유인반응이라 불렀던 것으로 구성된다. 즉 모든 요소가 이.. 2020. 4. 25.
[05.14] 고양이 집사 | 이희섭 INFORMATION 제목고양이 집사감독이희섭내레이션임수정제작/프로듀서 조은성구성이정은출연고양이들, 집사들제공㈜엠앤씨에프공동제공㈜영화사 진배급㈜인디스토리제작연도 2019년장르다큐멘터리러닝타임97분개봉2020년 5월 14일 SYNOPSIS 냐옹~♥이란 마법에 빠져버렸다! 이름 빼고 다 주는 바이올린 가게 아저씨, 짜장면 대신 고양이 도시락 배달하는 중국집 사장님부터 급식소 만들어 주는 주민센터 사람들, 남겨질 고양이들을 걱정하며 밥을 주는 생선가게 할머니, 급식소를 제작하는 청사포 마을 청년 사업가까지! 함께 살아갈 수 있다면 모든 것을 털려도 행복한 집사들의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 2020. 4. 24.
[04.30-05.06 상영시간표] 바람의 언덕 / 유령선 / 이장 /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기억의 전쟁 2020. 4. 24.
[인디즈] 〈이장〉 인디토크: 가부장제에 대항하는 여성연대로서의 ‘자매애’를 엿보다 가부장제에 대항하는 여성연대로서의 '자매애'를 엿보다 〈이장〉 인디토크 기록 일시 2020년 4월 4일(토) 오후 2시참석 배우 장리우, 이선희, 공민정, 윤금선아진행 강유가람 감독(〈이태원〉 연출) *관객기자단 [인디즈] 정성혜 님의 글입니다. 2020년 4월 4일, 정승오 감독의 〈이장〉 인디토크가 강유가람 감독의 진행으로 〈이장〉의 네 자매 ‘혜영’ 역의 장리우 배우, ‘금옥’ 역의 이선희 배우, ‘금희’ 역의 공민정 배우, ‘혜연’ 역의 윤금선아 배우와 함께 진행됐다. 영화 속 네 배우가 보여준 현실감 넘치는 자매 연기만큼이나 인디토크에서 보여준 호흡이 인상적이었다. 배우로서 진지하게 영화와 연기에 대해 답하면서도, 각자의 캐릭터에 몰입하여 마치 영화의 네 자매가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첫째부터 넷.. 2020. 4. 24.
[인디즈] 〈기억의 전쟁〉 인디토크 기록: 역사에서 소외된 기억들의 교차점에 관한 진솔하고 담대한 성찰, 베트남 전쟁 속 여성과 소수자의 기억에 집중하기 역사에서 소외된 기억들의 교차점에 관한 진솔하고 담대한 성찰, 베트남 전쟁 속 여성과 소수자의 기억에 집중하기 〈기억의 전쟁〉 인디토크 기록 일시 2020년 3월 22일(일) 오후 2시참석 이길보라 감독, 조소나 PD, 서새롬 PD, 곽소진 촬영감독진행 이슬아 작가 *관객기자단 [인디즈] 박유진 님의 글입니다. 베트남 퐁니·퐁넛 마을에는 매년 음력 2월이 되면 큰 위령제가 열린다. 1968년 2월 12일, 베트남전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로 인해 한날한시에 70여 명이 사망해 마을 단위로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기억의 전쟁〉은 민간인 학살이 일어난 마을과 생존자들, 그리고 50년 전 희생당한 자들의 묘지를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이 영화는 전쟁과 학살의 잔혹함을 강조하던 기존의 많은 전쟁 영화들과.. 2020. 4. 20.
[인디즈 기획] 〈춘몽〉: 무채의 것에서 기어이 봄을 보는 시선 〈춘몽〉 리뷰: 무채의 것에서 기어이 봄을 보는 시선 *관객기자단 [인디즈] 이주혜 님의 글입니다. 극장의 A열 5번 좌석에 관한 단상을 떠올린다면 무엇을 생각할 수 있을까. 맨 앞줄, 고개 들어 스크린을 올려다봐야 하는 자리, 심지어 중앙도 아닌 위치, 그래서 여유 자리가 있을 때는 눈길도 가지 않는 구석 자리. 그런데, 인디스페이스의 A5번 좌석엔 한 번쯤 앉아보고 싶다. 무슨 악취미인가 싶겠지만, 그 좌석 등받이엔 정말 좋아하는 배우, 이주영의 이름이 있다. 인디스페이스 나눔자리에 관한 이야기다.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좌석마다 발견할 수 있는 작은 명패는 민간독립영화전용관인 인디스페이스를 후원한 나눔자리 후원자의 이름이다. 최근에는 배우 팬덤이 배우의 이름으로 나눔자리를 후원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2020. 4.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