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unity/관객기자단 [인디즈]

[인디즈_Choice] 너의 실체가 무엇이니? U.F.O

by 도란도란도란 2014. 12. 12.




[인디즈_Choice]에서는 이미 종영하거나 극장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이 코너에서 소개되는 작품들은 독립영화 전문 다운로드 사이트 '인디플러그'(www.indieplug.net)에서 

다운로드 및 관람이 가능합니다 :D



[인디즈_Choice] 너의 실체가 무엇이니? U.F.O 


U.F.O는 2012년 개봉된 작품으로 공귀현 감독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독립영화계의 라이징 스타이자 현재 방송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주승 배우가 주연한 영화이기도 하다.  

이 영화는 U.F.O라는 독특한 소재의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일명 4대 천왕이라 불리는 반장 순규와 종교에 광적인 믿음을 보여주는 기쁨, 형이라는 단어를 싫어하는 복학생 진우, 외계인에게 납치된 과거를 가진 광남은 U.F.O 실체를 함께 찾아 나선다. 그리고 U.F.O의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도착한 경기도 인근에서 여고생이 실종되면서 이야기의 흐름이 뒤바뀐다.

 물론 영화는 술을 먹고 기억을 잃은 순규의 입장에서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U.F.O’의 실체와 그날의 사건에 대해 풀어간다. 덕분에 관객은 순규의 기억을 쫓으며 잃어버린 퍼즐을 찾고자 극에 몰입하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이 퍼즐이 매끄럽지 않게 조합된다는 것이다.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알겠지만, 어딘가 설득력이 부족한 이 영화는 정말 신념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신념이 자기방어를 위한 이용수단일 뿐인지 알려 주지 않는다. 또한, 주요한 역할일 것 같던 U.F.O와 외계인은 어느 순간 무용지물이 되면서 영화가 U.F.O를 다룬 전반부와 여고생 실종사건을 다룬 후반부 두 편으로 나누어지게 된다.  

여러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나 분명한 것은 공귀현 감독이 이 영화에 많은 정성을 들였다는 것이다. U.F.O와 외계 생명체에 대해 많이 고민한 것이 드러나는 대사들과 그 안에 숨겨진 웃음 포인트들은 충분히 이 영화를 매력적이게 만든다. 결국, 사람이 실제로 보이지 않는 것, 보이는 것과 상관없이 자신이 믿고 싶은 것을 믿듯이 나 또한 감독의 다음 작품이 또 다른 매력을 가져다줄 것을 믿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