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회 독립영화 쇼케이스 <야광> 

일시 2019년 6월 25일(화) 오후 7시 30분

관객과의 대화 참석 임철민 감독 진행 채희숙 한국독립영화협회 비평분과



 관람 신청  https://bit.ly/2Ktzmyq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은 위 링크에서 양식에 따라 작성 부탁드립니다.

선착순 마감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마감시 신청서 페이지가 닫힙니다. 



<야광 Glow Job> 임철민 2018 | 81분 | Color | 극/다큐


SYNOPSIS

공공의 극장으로 기능하면서 동시에 남성 성소수자들의 ‘크루징스팟(Cruising Spot)’으로 향유되었던 장소들은 6~90년대에 걸쳐 서울의 파고다극장, 극동극장, 성동극장 등을 중심으로 나타났고 전국적으로 확장되었다. 이후 기술의 발달로 인해 한국은 점차 가상화된 네트워크 사회로 변화되었고, 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남성 성소수자들에게 다른 성소수자들을 만나는데 있어서 이전보다 더 개인적이고 익명적인 통로를 마련해주었다. 크루징의 주무대는 물리적인 공간에서 가상의 필드로 이동되었으며 한때 크루징스팟이었던 공간들은 이제 더 이상 시대에 유효하지 않는 듯하다.


DIRECTOR'S NOTE 

<야광>은 이미 사라지거나 사라져가는 서울의 몇몇 극장들을 중심으로 몸, 영화, 공적인 공간에 대해 다각도로 직조되는 프로젝트이자 스크린 안팎으로 수행되는 제의적인 행위이며, 공간의 내밀한 이야기와 응축된 과거의 시간을 순간적으로 드러내고 현재의 시간과 맞붙이려는 시도이다. 

프로젝트 <야광>은 영화와 극장을 중심에 두고 영화와 공연예술의 형태와 새로운 관계를 맺는 포맷으로 동시에 진행되었다.


DIRECTOR

임철민 

2018 <야광 「영화ver」, Glow job 「Movie ver.」> 제10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한국경쟁부문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

2017 <야광 「공연ver」, Glow job 「Performance ver.」>

2016 <빙빙,B-ing B-ing>

2013 <프리즈마,PRISMA> 제10회 서울국제실험영화페스티벌- EX-Now(경쟁부문) 「Korean EXiS Award 수상」

2011 <골든라이트,Golden Light>

2010 <시크릿가든,Secret Garden> 제4회 대단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은관상수상」


Posted by indiespace_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