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인디스페이스 영사 사고 처리 결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by amenic 2008. 6. 19.

인디스페이스입니다. 6월 18일 공지한"인디스페이스 영사 사고에 사과드립니다"에 이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공지글에서 알려드린대로 화면 절반이 비정상적인 컬러로 상영되는 문제에 대해 크리스티사 차원의 공식적인 대응책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디스페이스 디지털 영사기 기술 지원을 담당하는 유진텍 코퍼레이션과 협의 결과 컬러 문제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영사기 내 EFI 보드를 교체하는 작업을 18일 밤 진행하였습니다.

EFI보드 교체 이후 상영을 진행한 19일 현재까지 같은 종류의 영사사고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6월 18일 <인디애니박스; 셀마의 단백질 커피> 시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아울러 사과드립니다.
<인디애니박스; 셀마의 단백질 커피>는 인디스페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디지털 시네마 서버를 활용한 디지털 상영이었습니다. 세 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따로 따로 디지털 상영이 가능하도록 DCP를 진행하였으나, DCP 과정에서 <원티드>, <무림일검의 사생활>과 <사랑은 단백질>이 다른 방식으로 작업이 되어 서버에 설정한 플레이리스트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인디스페이스에서 발생한 디지털 시네마 서버 플레이리스트 오류는 다른 방식으로 DCP가 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20일 개봉 상영 시에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 며칠 인디스페이스는 디지털 시네마 테스트베드가 된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디지털 시네마 영사기 및 디지털 시네마 서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들을 모두 경험하고 말았습니다. 아직까지 디지털 시네마 기술이 오류가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사고를 벗어날 수 없겠지만, 최적의 환경에서 독립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은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몇몇 분들이 제기하신 사운드와 관련된 문제 역시, 인디스페이스에 극장을 임대하고 있는 중앙시네마 측과 협조를 거쳐 정비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인디스페이스와 독립영화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008.06.19.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