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6월24일] 문화연대와 함께하는 매삼화 : 운하, 물로 보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7.

문화연대와 함께하는 6월의 매삼화
“운하, 물로 보다 ...”

 ‘매삼화’는? 
  인디스페이스에서 매달 세 번째 주 화요일에 열리는 정기상영회의 이름입니다. 매삼화는 인디스페이스와 인디스페이스 파트너단체들이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여 관객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매삼화는 매 달 다른 주제를 가지고, 영화 상영을 통해 사회운동을 지원하고 보다 즐겁고 활기찬 상영회를 열고 있습니다. 본 상영은 무료로 진행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화연대는 문화와 생태를 파괴하는 운하 사업의 문제점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문화행사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와 공동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문화연대는 이명박 정부가 운하 사업을 공식적으로 백지화할 때까지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 추진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행사 개요
(1) 제목 : 이명박 운하 백지화를 위한 문화프로그램 “운하, 물로 보다 ...”
(2) 일시 : 2008년 6월 24일(화) 저녁 8시 20분
(3) 장소 :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명동 중앙시네마 3관)
(4) 주요 프로그램
 ➊ 영화 <스위치 오프 Switch off>(2005, 스페인, 87분) 상영
 ➋ 노래가 있는 수다회 
     - 무중력소년(뮤지션), 이원재(문화연대 사무처장), 이철재(환경운동연합 물하천센터 국장)
(5) 공동주최 : 문화연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6) 후원 : 환경재단

상영작 <스위치 오프 Switch off> 소개
(1) 감독 : 마넬 마욜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나 바르셀로나에서 미술을, 런던에서는 사진을 공부했다. 문화와 정치 고발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주로 제작해왔으며 현재 스페인의 여러 방송사 및 제작사에서 일하고 있다. <스위치 오프>(2005), (2003), Documentary series (2002) 등을 제작했다.  
(2) 제작연도 : 2005
(3) 국가 : Spain
(4) 자막 : 한글자막
(5) 상영시간 : 87분
(6) 상영포맷 : 35mm, Color
(7) 기타 : 제4회 서울환경영화제 수상작  
(8) 주요 내용 : ‘비오비오’는 칠레에서 가장 긴 강 중의 하나다. ‘비오비오’는 안데스 산맥에서 시작해 태평양으로 흘러간다. 스페인이 남미를 식민지로 지배하던 시절, 자연국경이었던 ‘비오비오’는 생태학적으로 뿐만 아니라 정치적,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강이었다. 2004년에 스페인의 다국적 기업 엔데사가 건설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랄코 댐은 페우엔체 마푸체 원주민들의 생활을 위협한다. 페우엔체 원주민들이 조상대대로 지켜온 생활터전이 잠겨 버리고 말았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