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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42

[인디즈] 삶과 죽음이 접촉하며 시작되는 몽환적인 영적 여행, 그리고 그 끝 ’위로‘ 〈밤의 문이 열린다〉인디토크 기록 삶과 죽음이 접촉하며 시작되는 몽환적인 영적 여행, 그리고 그 끝 ’위로‘ 〈밤의 문이 열린다〉 인디토크 기록 일시 2019년 8월 15일(목) 오후 2시 상영 후참석 유은정 감독|배우 한해인, 전소니, 이주영진행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 *관객기자단 [인디즈] 승문보 님의 글입니다. (사진제공 신소영 님) 영화 〈밤의 문이 열린다〉에는 두 가지 리얼리티가 공존한다. 하나는 삶, 또 다른 하나는 죽음이다. 산 자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삶’의 영역만이 진정한 리얼리티이겠지만, 망자 혹은 삶과 죽음의 경계에 놓인 자의 입장에서 ‘죽음’의 영역은 또 다른 리얼리티다. 극 중 혜정(한해인)은 유령이 되어 두 가지 리얼리티를 오고 간다. 그녀의 움직임 덕분에 삶과 죽음의 영역이 서로 부딪히면서 몽환적인 여행의 시간.. 2019. 9. 4.
[인디즈 Review] 〈이타미 준의 바다〉: 물질을 사랑한 건축가, 이타미 준 〈이타미 준의 바다〉 한줄 관람평 이성현 | 빛과 그늘을 위한 여백을 잊지 않는 건축가의 마음김윤정 | 자연, 시간, 공간에 따른 삶 그 자체최승현 | 삶과 건축의 일치, 그것을 꿈꾸었던 이타미 준김정은 | 꾸준한 자취를 쫓아가며 사랑과 존경을 담은 열정적인 찬사를 투영하다 〈이타미 준의 바다〉 리뷰: 물질을 사랑한 건축가, 이타미 준 *관객기자단 [인디즈] 최승현 님의 글입니다. 이타미 준, 한국 이름은 유동룡. 재일교포 2세인 그는 경계인으로서 삶을 살아온 건축가다. 그는 제주를 사랑했다. 제주에 많은 건물을 지었다. 방주교회, 포도호텔, 두손지중 박물관 등이 그의 작품이다. 후지산이 보이는 일본의 해안 도시 시즈오카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기 때문일까. 이타미 준은 산과 바다를 좋아했다. 많은 사람들이.. 2019.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