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15일,
유쾌 발랄한 식인종들의 잔혹한 뮤지컬이 공개된다!
인디스페이스 단독 개봉!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믹 호러 뮤지컬 영화의 탄생! <카니발 더 뮤지컬>

실재 식인종 사건을 바탕으로 유쾌한 코미디를 만들다!

영 화<카니발 더 뮤지컬>은 1883년, 미국에서 식인 혐의로 기소되었으나 무죄로 풀려난 ‘알프레드 파커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이 사건은 이미 미국에서 영화로 몇 차례 만들어졌을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유명한 실화다. 트레이 파커는 이 무서운 이야기를 음악과 더불어 신선한 시각과 독특하고 유쾌한 코미디로 전개하여 코믹 호러 뮤지컬 영화로 탄생시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레이 파커의 데뷔작! <카니발 더 뮤지컬>
트로마가 발굴한 최고의 재능, 트레이 파커의 숨겨진 걸작!

< 카니발 더 뮤지컬>은 1997년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를 제작해 총 7번의 에미상과 피버디 상을 수상한 트레이 파커가 1996년에 제작한 영화. 트레이 파커의 데뷔작이기도 한 <카니발 더 뮤지컬>은 1883년 미국에서 실제 일어난 식인종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영화 역시 트레이 파커 특유의 잔혹한 유머와 냉소적인 풍자가 가득하다. 1996년 <카니발 더 뮤지컬>이 처음 제작되었을 당시에는 수많은 영화사와 영화제에서 이 독특하고, 발칙한 영화를 상영거부 하였다. 하지만 미국 독립영화의 신화이자, B급 영화를 지켜온 트로마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배급되어 관객들에게 알려져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 트로마사의 대표적인 영화이자 영화 역사상 가장 주목 받는 데뷔작으로 남겨졌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트레이 파커는 트로마을 이끄는 로이드 카우프만의 영화, <폴트리가이스트>(1997)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잔혹할수록 더 즐거워지는 영화! <카니발 더 뮤지컬>
피가 튈수록 웃음이 터지고, 시체가 늘수록 유쾌함이 커진다!

트 레이 파커의 기괴한 상상력이 가득한 영화, <카니발 더 뮤지컬>은 충격적인 실화로 남겨져 있는 미국 희대의 무서운 식인 사건을 신나는 음악과 과장된 코미디로 풀어낸 작품. <카니발 더 뮤지컬>은 영화 전반에 걸쳐 살점과 내장이 뜯기는 등 잔혹한 장면이 가득하지만,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유쾌한 대사와 흥겨운 음악으로 팽팽한 긴장감과 서늘한 공포감 가운데서도 끊임없이 웃음을 터지게 만들며 재미를 더한다. 잔혹함 속에서 유쾌한 웃음을 전하고 동시에 하드고어의 진수를 선보일 영화, <카니발 더 뮤지컬>은 잔혹함과 기이함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폭소를 선사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우스 파크>의 그들이 온다!
영화 속 황금콤비, 트레이 파커와 맷 스톤을 찾아라!
< 사우스 파크>라는 독특한 TV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미국은 물론 전세계 시청자들을 그들만의 재기발랄함으로 사로잡은 트레이 파커와 맷 스톤의 모습을 <카니발 더 뮤지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 파커는 이 영화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것은 물론 직접 주인공 ‘알프레드 파커’역을 연기하였다. 또한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모든 작업을 함께 해오고 있는 맷 스톤 역시 황금을 찾아 나서는 원정대의 일원으로 어리숙한 제임스 역을 완벽히 소화해 내었다. 트레이 파커와 맷 스톤, 두 사람의 연기를 보는 것도 <카니발 더 뮤지컬>이 선사하는 또 하나의 큰 재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천국제영화제 통해 국내 첫 상영, 전회 매진 기록!
잔인함과 유쾌함이 공존하는 <카니발 더 뮤지컬> 관객을 사로잡다!


제 8회 부천국제영화제 트로마 특별전에서 국내 첫 상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카니발 더 뮤지컬>은 호러, 코미디, 뮤지컬, 하드고어의 장르가 혼합된 뮤지컬 영화로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환호를 받으며 매진 사례를 일으킨 작품이다. 상식을 뛰어넘는 잔혹한 고어 장면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이유는 트레이 파커 특유의 유머가 작용하였기에 가능했다. 잔인함과 유쾌함이 공존하는 호러 코미디 뮤지컬 영화<카니발 더 뮤지컬>은 올 여름 관객들에게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와 유쾌함을 선사하는 최고의 영화로 기억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능엔터테이너, 트레이 파커!
탁월한 각본과 연출은 기본, 뛰어난 작곡 실력 겸비


촌철살인의 유쾌한 코미디와 미스터리, 웨스턴, 호러 뮤지컬이 섞인 혼성장르의 영화<카니발 더 뮤지컬>은 트레이 파커가 각본을 쓰고, 연출을 한 것은 물론 제작, 주연, 작곡과 음악, 미술을 모두 도맡아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준 작품이다. 음악을 전공한 트레이 파커는 각 장면에 딱 맞아 떨어지는 음악을 만들어내 관객들에게 영화의 정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 영화의 주제가 <Shpadoinkle>은 무서운 중독성을 가진 노래로 영화가 끝나갈 즈음해서는 모든 관객들이 함께 노래를 흥얼거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 곡이다. 이 곡은 후에 <사우스 파크>의 에피소드에도 사용된 적이 있다.



  Information   
제목 | 카니발 더 뮤지컬
원제 | Cannibal! The Musical
감독 | 트레이 파커 Trey Parker
장르 | 코믹 호러 뮤지컬
제작 | Troma Entertainment, Cannibal Films Ltd.
제작국 | 미국
수입/배급 | 위드시네마
상영 시간 | 95분
개봉일 | 2008년 8월 15일
상영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신고
Posted by amenic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