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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4] 오목소녀 | 백승화 INFORMATION 제 목 | 오목소녀영 제 | OMOK GIRL감 독 | 백승화 출 연 | 박세완, 안우연, 이지원, 장햇살제 공 | SK브로드밴드제 작/배 급 | ㈜인디스토리 등 급 | 전체관람가러 닝 타 임 | 57분개 봉 일 | 5월 24일 SYNOPSIS “이제부터가 진짜지” 한때 바둑왕을 꿈꿨으나 현실은 기원 알바인이바둑에게 찾아온 인생 최대의 소확행!오목에 오늘을 건 그녀의 전대미문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2018. 4. 30.
[인디즈] 풍경의 인간, 인간의 풍경 '2018 POST BIFF' <대불+> 인디토크 기록 풍경의 인간, 인간의 풍경 2018 POST BIFF 인디토크 기록 일시 2018년 4월 20일 오후 7시 상영 후참석 신 야오 후앙 감독진행 및 통역 임대근 한국외대 교수 *관객기자단 [인디즈] 윤영지 님의 글입니다. 2017 대만 금마장영화제에 이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이며 관객을 사로잡은 신 야오 후앙 감독의 영화 (2017)는 조용하지만 시종 강렬한 에너지를 내뿜는 수작이었다. 영화는 흑백과 컬러의 세계, 스크린 안팎의 세계를 오가며 풍경 속 인간과 인간 속 풍경을 재치있지만 날카롭게 드러냈다. 영화가 마침내 마주하게 하는 어떤 내밀한 인간의 풍경은 이내 관객을 어떤 마법 같은 순간으로 안내한다. 영화를 보는 내내 이 영화를 만든 다소 생소한 이름의 감독을 빨리 만나보고 싶었다. 크레딧이 오른 .. 2018. 4. 29.
[인디즈_기획] 순응과 대항 사이에서, 김응수 감독의 <오,사랑>과 <초현실> [인디즈 기획] 지금, 독립영화 오늘도 독립영화는 우리를 기다립니다. 극장에서, 집에서, 때로는 우리가 뜻을 모아 함께하는 공간에서, 독립영화는 우리와 만나고 있습니다. 여기 독립영화와 좀 더 가까이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독립영화의 지금을 생생히 경험하는, 인디스페이스의 관객기자단 인디즈 10기가 전해드립니다. 순응과 대항 사이에서 김응수 감독의 과 * 관객기자단 인디즈 임종우 님의 글입니다. 지난 3월 김응수 감독이 만든 세월호의 영화 과 이 영화관, 영화제, DVD 등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 배급과 IPTV를 통해 서두르듯 관객을 찾았다. 아래의 글은 두 작품의 존재를 알리고 영화를 거쳐 세월호 사건의 희생자를 기리고자 쓰였다. 세월호가 깊은 바닷속에 잠겼을 때 독립영화의 임무와 운명을 직.. 2018. 4. 28.
[05.03-05.09 상영시간표] 클레어의 카메라 / 수성못 / 눈꺼풀 /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 그날, 바다 / 소공녀 / 공동정범 2018. 4. 27.
[05.10] 해원 | 구자환 INFORMATION 제목: 해원감독: 구자환장르: 다큐멘터리제작/배급: 레드무비러닝타임: 96분개봉: 2018년 5월 10일 SYNOPSIS 해방 이후 남한에서의 민간인 집단학살은 1946월 8월 화순탄광사건과 대구 10월항쟁으로 시작됐다. 미군정 치하에서 발생해 남한 전역으로 확대된 대구 ‘10월 항쟁’은 “식량난이 심각한 상태에서 미군정이 친일관리를 고용하고 토지개혁을 지연하며 식량 공출 정책을 강압적으로 시행하는 것에 불만을 가진 민간인과 일부 좌익 세력이 경찰과 행정 당국에 맞서 발생한 사건”이었다. 이 사건은 항일독립군을 토벌하고 고문•처형했던 친일반민족행위자들이 청산되지 않고 미군정에 의해 경찰과 국가기관의 수장이 되면서 이후 자행될 민간인학살의 전주곡이었고, 반역사의 시작이었다. 숙청되어야.. 2018. 4. 27.
[인디즈] 숨을 쉬기 위해 발버둥 친다는 것 '2018 POST BIFF' <물속에서 숨쉬는 법> 인디토크 기록 숨을 쉬기 위해 발버둥 친다는 것 2018 POST BIFF 인디토크 기록 일시 2018년 4월 14일 오후 7시 30분 상영 후참석 고현석 감독ㅣ배우 장준휘, 이상희, 오동민, 김현빈진행 원승환 인디스페이스 부관장 *관객기자단 [인디즈] 최대한 님의 글입니다. 어지럽혀져 있는 사물들, 각 캐릭터의 시점마다 반복되는 편집, 비극적인 내러티브, 푸른색의 필터 속에 갇혀 잊는 인물들. 이 모든 것들이 결합되어 영화 속의 인물들이 마치 어항에 갇혀있는 물고기로 보이는 듯하다. 영화를 보는 시간 동안 가슴이 조여왔고 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 정체불명의 허탈감이 교차했다. 여러 감정의 교차 속에 의 감독과 배우들에게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원승환 인디스페이스 부관장 (이하 진행): 영화 타이틀처럼 .. 2018. 4. 27.
[인디즈 소소대담] 2018.03 메시지는 스크린을 넘어서 [2018.03 소소대담] 메시지는 스크린을 넘어서 참석자: 오채영, 윤영지, 박마리솔, 이수연, 임종우, 최대한('소소대담'은 매달 진행되는 인디즈 정기 모임에서 나눈 대화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관객기자단 [인디즈] 오채영 님의 글입니다. [리뷰] : 몰랐던 얼굴과 계절을 마주할 때 (Click)[인디토크 기록] : 너와 내가 겪었을 환절기에 대해 (Click) 오채영: 라는 영화의 제목이 관객들에게 굉장히 다양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 같다. 인디즈 분들은 제목의 의미를 어떻게 받아들이셨는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는 환절기의 온도차로 사람들이 감기를 앓는 모습을 떠올렸는데, 그걸 관계로 옮겨와서 사람 사이의 온도 변화로 마음을 앓게 되는 과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윤영지: .. 2018. 4. 25.
[인디즈 Review] <눈꺼풀>: 바다, 우리가 떠나보낸 슬픔이 모이는 곳 한줄 관람평 이수연 | 깊은 호흡으로 담아낸 최대의 예의, 추도의 예술박마리솔 | 이보다 더 세월호를 제대로 다룬 영화는 본 적이 없다임종우 | 우리가 떠나 보낸 슬픔이 모이는 곳윤영지 | 이런 영화가 보고 싶었다최대한 | 텍스트 이해와 메타포의 과부하 중간 지점에서 리뷰 : 바다, 우리가 떠나보낸 슬픔이 모이는 곳 *관객기자단 [인디즈] 임종우 님의 글입니다. 세월호 사건 이후 수많은 바다의 영화가 영화관을 두드리고 있다. 을 보고 두 편의 영화가 떠올랐다. 하나는 이영 감독의 (2015)이고 다른 하나는 김임만 감독의 (2016)이다. 을 말하기 위해 이 두 영화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다. 우선 에는 비약하는 지점이 있다. 동일본대지진의 피해자이자 성 소수자인 논과 텐은 바닷가로 걸어간다. 그리고 그들.. 2018. 4. 25.
[04.28] 돌베개 책씨 상영회 <공동의 기억: 트라우마> 58번째 돌베개 책씨 상영회 - 세월호, 우리에게 어떤 기억일까요 좋은 영화와 더불어 좋은 책도 볼 수 있는 특별한 상영회! 도서출판 돌베개와 함께하는 책씨 상영회는 매달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28일(토) 오후 6시 30분 를 관람하고 '국가란 무엇인가', '귀환', '아름다운 그이는 사람이어라'를 읽습니다. 영화와 책을 모두 보실 분은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미리 신청해주세요. 영화만 보실 분은 일반 예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시: 2018년 4월 28일(토) 오후 6시 30분책(택 1) + 티켓 = 15,000원cinei33@dolbegae.co.kr 로 이름 / 연락처 / 참석인원 적어 신청 ☞ 도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책① 국가란 무엇인가 .. 2018. 4. 25.
[인디즈 Review]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호랑이를 마주쳐도 두려워하지 않기 한줄 관람평 권소연 | 호랑이를 마주쳐도 두려워하지 않기오채영 | 호랑이를 마주보는 순간 겨울손님은 찾아온다이수연 | 애초부터 호랑이가 두려웠던 게 아닐지도 모르지임종우 | 어슬렁거리는 말들김민기 | 생략된 마음들 사이로 지나가는 영화의 호흡윤영지 | 호랑이로 상징되는 그 모든 의미들이 유효하다최대한 | 무기력함의 끝에 시작을 알리다 리뷰: 호랑이를 마주쳐도 두려워하지 않기 *관객기자단 [인디즈] 권소연 님의 글입니다. “호랑이 조심해” '경유'는 여자친구인 '현지'의 부모님이 온다는 말에 같이 살고 있는 집, 사실상 얹혀살고 있는 여자친구의 집에서 나가야 한다. 집을 나서는 경유에게 현지는 호랑이를 조심하라는 말로 인사를 대신한다. 서울 한복판에서 이게 무슨 말인가? 사정은 이렇다. 동물원에서 호랑이가.. 2018. 4. 23.
[인디즈] 진심을 담아 위로한다는 것 <눈꺼풀> 인디토크 기록 진심을 담아 위로한다는 것 인디토크 기록 일시 2018년 4월 11일 오후 7시 30분 상영 후참석 오멸 감독ㅣ배우 이상희진행 곽명동 마이데일리 기자 *관객기자단 [인디즈] 최대한 님의 글입니다. 벚꽃이 피고 지기를 4번을 반복하고 나서야, 비로소 극장의 스크린에서도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다. ‘세월호’ 4주기를 앞두고 개봉한 은 하나의 문학 작품처럼, ‘오멸’ 감독만의 상징과 은유를 통해 담담히 희생자들의 상처를 위로한다. 스크린을 통해 그들의 아픔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친 후, ‘오멸’ 감독, ‘이상희’ 배우, ‘곽명동’ 기자와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곽명동 기자(이하 곽명동) : 은 가슴을 울리는 한편의 진혼곡 같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2018. 4. 22.
[인디즈 Review] <그날, 바다>: 그날을 잊지 않은 이들의 마음이 여기에 한줄 관람평 이수연 | 왜, 우리는 질문을 통해 끊임없이 그날을 응시해야만 한다박마리솔 | 그날을 잊지 않은 이들의 마음이 여기에임종우 | 무엇을 위한 진실인가, 질문하게 하는 영화김민기 | 거짓과 거짓 속에 진실은 어디 있는가. 윤영지 | 어쨌든, 질문은 계속되어야 한다최대한 | 만개한 봄에 괴리감이 느껴지는 그 이유에 대해서 리뷰: 그날을 잊지 않은 이들의 마음이 여기에 *관객기자단 [인디즈] 박마리솔 님의 글입니다. 또 다시 사월이다. 벚꽃이 만개했다. 4월 16일. 우리는 그날 이후로 벚꽃을 보며 그저 아름답다고,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게 되었다. 의 출발은 의미심장하다. ‘왜 구조하지 않았나’라는 의문이 풀리지 않자 ‘왜 침몰했나’부터 시작하기로 한다. #가설을 제시하는 다큐멘터리 세월호를 소재.. 2018.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