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Playing/정기상영 | 기획전

[12.20] 돌베개 책씨 상영회 <친구들: 숨어있는 슬픔>

by indiespace_은 2017. 12. 8.




54번째 돌베개 책씨 상영회 <친구들: 숨어있는 슬픔>


좋은 영화와 더불어 좋은 책도 볼 수 있는 특별한 상영회! 도서출판 돌베개와 함께하는 책씨 상영회는 매달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20일(수) 오후 7시 30분 <친구들: 숨어있는 슬픔>을 관람합니다. 


영화와 책을 모두 보실 분은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신청해주세요. 현장(극장)에서 선 구매도 가능합니다:-)


일시: 2017년 12월 20일(수) 오후 7시 30분 +상영 후 인디토크 (이종언 감독 참석)

책(랜덤) + 티켓 = 15,000원 (5,000원을 치유공간 이웃의 친구들 토닥기금에 후원합니다.)

cinei33@dolbegae.co.kr 로 이름 / 연락처 / 참석인원 적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친구들: 숨어있는 슬픔>


상영시간: 90분

기획: 이명수

치유자: 정혜신

감독: 이종언

제작: 치유공간 이웃


"사람들이 보이는 것 같아요. 시야가 넓어진 것 같아요. 이 방 너머의 세계가 궁금해졌어요..."


어려서부터 동네에서 같이 자라고 놀던 내 친구들이, 어제까지도 함께였던 친구들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나만 혼자 스물한 살 성인이 되었습니다.


지하철에 가만히 앉아있으면 내 또래인듯한 친구들이 보입니다. 어쩌면 이렇게 마주쳤을 친구들을 생각해봅니다. 나와 같은 사람들을 바라봅니다.


2017년 봄이 오는 길목에서 세월호 희생 학생의 친구들과 또래 세대의 공감기록단이 만났습니다. 가족이 아니어서, 드러내면 안 될 것 같아서 아파도 아프다고 말할 수 없었던 친구들이 입을 열었습니다. 공감기록단이 함께 아파하고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이제 이 친구들이 말합니다. 옆에 있어 주고 싶다고. 제발 한 번만 용기를 내서 나와달라고. 보고 싶다고.


숨어있는 아픈 방들을 두드립니다. 여기, 친구들과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방에서 나올 수 있기를.


댓글